네이버, 엑스퍼트 통해 사업자 부가세 신고 지원
네이버, 엑스퍼트 통해 사업자 부가세 신고 지원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7.0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는 엑스퍼트 서비스를 통해 사업자 부가세 신고를 지원한다.
네이버는 엑스퍼트 서비스를 통해 사업자 부가세 신고를 지원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오는 25일 마감되는 올해 제1기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 동안 엑스퍼트 서비스를 통해 대상 사업자들의 신고 편의를 돕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엑스퍼트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1:1 유료 상담 또는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사용자들과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지난해부터 중소상공인(SME) 전용 상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소규모 사업자 수요가 높은 세무·노무·회계·특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사업자를 연결하고 있다.

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개인·법인 사업자 대상 ‘22년 제1기 부가세 확정신고’가 진행됨에 따라 네이버는 동기간 검증된 전문가를 연결하며 신고 편의를 돕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세무사 상담 비용 할인 쿠폰 ▲세무 신고 기초 교육 무료 지원 ▲부가세 신고 대행 전문가 연결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엑스퍼트를 통해 처음 상담을 진행하는 사용자에게는 더 큰 할인폭이 적용되는 쿠폰도 지급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SME 전용 상담 프로그램을 출시한 이후 세무 분야 관련 사용자들 상담 수요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네이버 엑스퍼트 강춘식 리더는 “네이버 엑스퍼트 세무 분야 상담 후기를 살펴보면 전문가 대행을 통한 신고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 돼 신고 대행 편의까지 도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SME의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버티컬 영역을 확대해나가는 한편, 엑스퍼트에 참가한 전문가들에게도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가 될 수 있는 분야를 발굴 및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