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크립트, 미래車 기술단체 '모빌리티엑스랩' 합류…유럽 사업 본격화
아우토크립트, 미래車 기술단체 '모빌리티엑스랩' 합류…유럽 사업 본격화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6.3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토크립트는 미래자동차 기술육성 프로그램 '모빌리티엑스랩'에 합류한다.
아우토크립트는 미래자동차 기술육성 프로그램 '모빌리티엑스랩'에 합류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아우토크립트(대표 김의석)는 유럽 모빌리티 기술 교류 및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모빌리티엑스랩(MobilityXlab)'의 우수 스타트업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모빌리티엑스랩'은 볼보, 에릭슨, 비오니어 등 자동차 제조사 및 부품사가 제휴해 결성한 모빌리티 기술 교류 및 육성 프로그램으로, 업계 주요 기업들을 연결하고 솔루션 공동 개발을 추진하는 등 차세대 모빌리티 기술 연구개발을 선도하는 단체다. 특히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한 우수 스타트업 대상으로 최소 2개 이상 유력 기업과의 파트너십 연결을 보장하는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모빌리티엑스랩은 아우토크립트가 보유한 △협력-지능형 교통체계 C-ITS 보안, △V2X(Vehicle-to-Everything) 통신 보안, △전기차(EV) 보안 기술이 자율주행 산업의 중심이 차량에서 통신으로 이동해가는 현 추세에 부합한다고 판단하고, 특히 전기차 보안 부문에 주목했다. 

아우토크립트 김의석 대표는 "올해 모빌리티엑스랩 지원한 108개 지원사와 경쟁하여, 11개 우수 스타트업에 포함되었다. 보안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면서, "이 협력을 통해 유럽 시장에서의 전략적 기술·사업 파트너십 확충과 자동차 분야 양산 및 상용화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