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 피싱 방지·차단 서비스 ‘스마트안티피싱’ 발표
라온화이트햇, 피싱 방지·차단 서비스 ‘스마트안티피싱’ 발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6.3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온화이트햇은 피싱 방지∙차단 서비스 ‘스마트안티피싱’을 출시했다.
라온화이트햇은 피싱 방지∙차단 서비스 ‘스마트안티피싱’을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라온화이트햇(대표 이정아)은 30일 피싱 사기 방지 및 차단 서비스 ‘스마트안티피싱(Smart Antiphishing)’을 발표했다. 

‘스마트안티피싱’은 라온화이트햇이 피싱 탐지 전문기업 ‘인피니그루’와의 공동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피싱 사기 방지 및 차단 서비스다. SMS, 메신저 앱, 음성통화 기록 등에서 발췌한 의심 키워드와 범죄자 연락처 블랙리스트, 악성 앱 설치 유도 URL 등 다양한 패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금융사의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으로 실시간 전송해 서비스 이용자는 물론 금융사가 직접 피싱 사기 여부를 판단하고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금융사에서 이용자의 거래 데이터만으로 피싱 사기 여부를 판별하기 힘들어 적극적인 피해 예방이 어려웠으나, ‘스마트안티피싱’을 통해 금융사에서도 피싱 범죄에 대한 공동 대응이 가능해져 피싱 사기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온라인 기반의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피싱 범죄가 갈수록 지능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이로 인한 피해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라온화이트햇이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안티피싱’은 단순한 피싱 사기 탐지를 넘어 사용자 본인은 물론 가족 및 지인과 금융사까지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범죄 피해를 예방하고, 소중한 자산을 더욱 강력하고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