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 ‘보험통합조회’ 서비스 시작
네이버파이낸셜, ‘보험통합조회’ 서비스 시작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6.2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보험’에 대한 모든 정보 알려줘
네이버파이낸셜이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시작한다.
네이버파이낸셜이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네이버파이낸셜(대표 박상진)이 41개 보험사 마이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가입되어 있는 보험에 대한 모든 정보를 총망라해 알려주는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 보험통합조회는 마이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자산’에서 새롭게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보유한 보험자산에 대해 혜택을 놓치거나 불필요하게 자원을 낭비하지 않고 편익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마이데이터를 통해 제공받는 정보 이상으로 사용자가 보유한 보험에 대한 모든 정보를 모아 쉽고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보험사의 마이데이터 API 뿐만 아니라 보험상품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정보와 콘텐츠를 더해 기존 서비스들과 차별화 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구체적으로는 △’가입 내역’에서 가입된 보험을 종류 별로 묶어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보험 등 사용자가 잘 몰랐던 보험도 찾아서 알려주고 △’보장 요약’에서는 사용자가 보유한 보험 자산을 보장별로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며 △’내보험 TIP’을 통해 보험 초보자들도 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쉽게 풀어낸 콘텐츠까지 제공한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그동안 보험에 대해서 어렵게만 생각해온 사용자들도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보험을 ‘내 자산’으로서 관리하고 유용하게 활용해 나갈 수 있다”며, “앞으로 마이데이터 연동 자산을 늘리고 기존보다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