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CC, 중앙일보 '2022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서 ‘IT블록체인 서비스’ 부문 수상
SBCC, 중앙일보 '2022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서 ‘IT블록체인 서비스’ 부문 수상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2.06.2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시티 플랫폼 ‘SBCC’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2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IT블록체인 서비스’ 부문 대상 1위를 수상했다.

SBCC World Ltd,는 블록채인 기반 스마트시티 구축을 목표로 기존의 아파트 월패드에 SBCC 자체 기술력을 더해 개발한 IoT 기반 스마트홈 클라우드 서비스 'PYLON' 앱을 개발했다.

Smart Wall Pad PYLON 앱은 각 가정집 벽에 붙어있는 인터폰을 휴대폰 앱 버전으로 만든 것으로 기존의 인터폰이 수행하던 기능을 넘어 △출입·난방·환기 제어, 전기·가스·수도 관리 등의 ‘집안 IoT 기기 제어’ △관리비 납부, CCTV 모니터링 등의 ‘단지 서비스 관리’ △커뮤니티 시설 이용, DAO참여 등의 ‘주민 커뮤니티 참여’ △온라인 결제, 공동구매 등의 ‘지역 기반 커머스와 같은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PYLON에 모인 다양한 정보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되며 AI 분석을 통해 더 나은 스마트 시티 라이프 사이클을 구축하게 된다.

더불어 PYLON을 기반으로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 구축 및 탈 중앙화된 AI 스마트시티 메타버스 이용이 가능하며 단일 서버에 과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트래픽을 분산시키는 로드 밸런싱 기술을 적용했다. Q-wallet을 탑재해 보안성을 높이고, 블록체인 기반 QR결제 솔루션을 도입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PYLON 플랫폼은 다양한 디바이스에 적용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 정식 버전을 출시해 전 세계 스마트시티 구축 프로젝트에 SBCC 플랫폼 PYLON이 공급될 전망이다. SBCC 측은 현재 뉴욕 타임스퀘어 나스닥 전광판 광고를 시작으로 국내 대중성 있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으며 PYLON 앱은 출시된 지 열흘 만에 다운로드 4천 회를 돌파했다.

SBCC CEO Ted Kim은 “SBCC에 뜻깊은 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스마트시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나날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PYLON의 고도화와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컨텐츠 제작에 더욱 힘쓰고 다각화된 스마트시티 구축과 기술의 선진화에 앞장서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