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저축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 앱 개편
하나저축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 앱 개편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6.28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저축은행은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앱을 개편했다.
하나저축은행은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앱을 개편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저축은행(대표 정민식)은 비대면채널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디지털채널의 UI/UX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하고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서비스의 심리스(Seamless)한 호환으로 채널 간의 간극을 좁힘으로써 ‘손님 중심’의 서비스로 탈바꿈했다.

우선 인터넷뱅킹 리뉴얼을 통해 그동안 모바일 앱에서만 가능했던 ▲비대면 계좌개설 ▲사설인증 ▲통합한도조회 ▲대출 이어가기 서비스 등을 인터넷뱅킹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저축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저축은행’에는 챗봇 서비스인 ▲하니봇을 도입하여 24시간 실시간 비대면 상담을 제공하고 ▲오픈뱅킹 서비스를 확장하여 ‘카드 사용내역’, ‘핀테크사 잔액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하나저축은행 디지털금융본부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보다 빠르고 편리한 디지털채널을 구축해 차별화된 손님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손님 중심’의 금융에 한발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