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 업무협력
하나은행, 이포넷과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6.2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오른쪽)과 이수정 이포넷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오른쪽)과 이수정 이포넷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이포넷(대표 이수정)과 아이부자 앱 기부(나누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Z세대들이 나눔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어린시절부터 올바른 금융습관과 기부습관을 형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아이부자 앱의 나누기 서비스는 23일 오픈했다.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의 나누기 서비스는 100원부터 후원할 수 있어 자녀 회원들이 적은 금액으로 손쉽게 기부를 경험할 수 있고, 다양한 종류의 캠페인과 기부처가 연계되어 있어 자녀회원이 원하는 곳에 기부할 수 있는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하나은행의 Z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앱'과 이포넷이 운용하는 기부플랫폼 '체리'를 연계하여 ▲나누기 서비스 공동개발 및 제공을 위한 양사 상호협력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참여형 나눔 캠페인과 이벤트 진행 ▲아이부자 앱의 다양한 제휴처를 통한 기부 서비스 등 차별화된 나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이부자 앱이 가족과 소통하는 체험형 금융플랫폼에서 한발 더 나아가 자녀의 올바른 기부 습관까지 길러주는 선한 영향력을 실현하는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