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코리아, 개발자 행사 ‘한국 스프링 밋업’ 성료
VM웨어코리아, 개발자 행사 ‘한국 스프링 밋업’ 성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6.2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코리아는 개발자 행사 ‘한국 스프링 밋업’을 개최했다.
VM웨어코리아는 개발자 행사 ‘한국 스프링 밋업’을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코리아(대표 전인호)가 지난 22일 개발자 행사 ‘한국 스프링 밋업(Korea Spring Meetup)’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250명의 국내 데브옵스(DevOps) 전문가, 소프트웨어 리더가 참석해 쿠버네티스 환경에서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개발에 관해 논의했다.

한국 스프링 밋업은 쿠버네티스를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VM웨어 탄주 팀이 국내 개발자들의 개발 경험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다. 스프링(Spring)은 속도, 단순성, 생산성에 초점을 맞춘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바 프레임워크로, VM웨어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스프링의 최신 업데이트 발표와 실시간 데모 시연, 질의응답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스프링 개발자 애드버킷이자 자바 챔피언인 조쉬 롱이 특별 연사로 참여해 ‘새로운 스프링,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신규 스프링 기능을 발표했다. 이어 VM웨어코리아의 CTO 앰배서더 신혜원 상무와 탄주 솔루션 엔지니어 홍기성 부장이 스프링 클라우드 및 스프링 클라우드 데이터 플로우에 대해 설명하고 데모를 시연했다.

VM웨어 탄주 총괄 김영태 전무는 “복잡해진 클라우드 네이티브 생태계와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확산으로 개발자들의 개발 환경이 더욱 어려워졌다”며, “VM웨어는 스프링 탄생 이후 20년간 수백만 개발자들이 쌓아 온 지식을 바탕으로, 탄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Tanzu Application Platform)을 비롯한 맞춤형 플랫폼을 통해 더 나은 개발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