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릭-위데이터랩, DB 모니터링 솔루션 총판·투자 분야 협력
유클릭-위데이터랩, DB 모니터링 솔루션 총판·투자 분야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6.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클릭 엄남한 대표(왼쪽)와 위데이터랩 권건우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클릭 엄남한 대표(왼쪽)와 위데이터랩 권건우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유클릭(대표 엄남한)과 위데이터랩(대표 권건우)이 총판 및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총판 계약을 시작으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을 모두 지원하는 이지스(EZIS) DBMS 모니터링 솔루션을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지스는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운영 중인 오라클 및 다양한 데이터베이스의 세션 관리, 성능 확인, 대기 분석, SQL 이벤트 분석 등을 실시간으로 수행한다. 이지스는 복잡한 설치와 설정 과정 없이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따라서 도입 즉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 중인 데이터베이스를 통합 환경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따라서 관리자는 데이터베이스 배포 위치와 관계 없이 성능에 대한 깊이 있는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번 제휴의 배경에는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환경에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배포와 운영 방식이 바뀌는 추세에 기인한 부분이 있다. 최근 많은 조직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온프레미스뿐만 아니라 오라클 클라우드 등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조직이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를 따로 모니터링 하는 것에 대한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고, 이지스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위데이터랩 권건우 대표는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미션 크리티컬한 시스템에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적용하는 것을 넘어 이제는 퍼블릭 클라우드도 주요 운영 환경이 되어 가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오라클 및 오픈 소스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는 조직의 통합 모니터링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클릭은 위데이터랩과 투자 계약도 체결했다. 유클릭 엄남한 대표는 “유클릭은 오랜 기간 경험을 통해 축적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유지보수 노하우 및 오라클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금융, 제조, 서비스, 공공 등 전 산업군의 고객에게 보다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며 “위데이터랩의 데이터베이스와 머신러닝에 대한 기술과 비전은 유클릭이 추구하고 있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가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확신으로 투자를 결정하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