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코퍼레이션, 모션테크놀로지와 메타버스 버추얼휴먼 구축 위한 MOU 체결
갤럭시코퍼레이션, 모션테크놀로지와 메타버스 버추얼휴먼 구축 위한 MOU 체결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2.06.2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실감 콘텐츠 제작기업 모션테크놀로지가 메타버스 실감형 XR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실감 콘텐츠 제작을 통해 메타버스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핵심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버추얼 콘텐츠 시장을 선도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디지털 콘텐츠 관련 인적자원의 교류 및 공동사업 추진, 디지털 콘텐츠 관련 행사 개회 협력, 사업 홍보 지원, 활용 가능한 IP 및 콘텐츠 제작 기술에 대한 상호 조력, 신규사업 타당성 검토를 위한 조사 연구 협력 등이 있다.

모션테크놀로지는 모션캡쳐 기반 콘텐츠 제작 기술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VR 휴먼 다큐멘터리, 넷플릭스 드라마 제작 개발 등 유수의 실감형 콘텐츠 개발을 통해 실감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연예인 IP를 활용해 아바타를 생성하는 마블 스튜디오 방식의 사업을 구현한다. 연예인 IP를 메타버스 아바타화하여 방송, 음원, 웹드라마, 콘서트에 활용하는 등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메타버스 세계관 구축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메타버스 전문 미디어 플랫폼 ‘메타플래닛’, ‘메타리즘’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