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시큐리온(대표 유동훈)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온백신(OnAV)’이 2022년도 AV컴패러티브(AV-Comparatives) 인증을 획득했다.
‘AV-Comparatives’는 오스트리아에 위치한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이다. 성능평가를 진행하는 여러 기관 중에서도 엄격한 평가 기준으로 인해 AV-TEST, MRG Effitas와 함께 특히 권위 있는 인증기관으로 손꼽힌다.
올해 테스트에는 시큐리온 OnAV를 비롯해 글로벌 11개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이 평가에 참여해 9개 제품이 인증을 받았다. AV-Comparatives 측은 3127개의 악성 앱과 500개의 정상 앱 샘플을 사용해 탐지율을 측정했다. 시큐리온은 종합 탐지율 99.9%, 과탐 0개로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4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시큐리온의 OnAV는 머신러닝 검사와 패턴 검사, 평판 검사를 결합한 ‘크로스 벨리데이션 시스템(CVS)’이 적용됐다. 각종 글로벌 평가에서 99% 이상의 높은 탐지율을 안정적으로 기록하고 있으며, 신·변종 악성 앱 탐지에 특화돼 있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자체적으로 진행한 악성 앱 탐지 프로젝트 결과 앱 마켓의 보안 기능을 뚫고 유포되는 악성 앱이 다수 존재함을 알 수 있었다”며 “반드시 전문적인 보안 솔루션을 사용해 혹시 모를 위협에 대비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