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데보션 영' 모집
SKT,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데보션 영' 모집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6.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자 생태계 내 소통·공유 문화 확산
[엠바고 보도자료] SKT, 개발자 생태계에서 함께 소통할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모집한다
SK텔레콤 개발자 생태계에서 함께 소통할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모집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개발과 프로그래밍 관련 콘텐츠를 창작하며 개발자 생태계 내 소통과 공유 문화를 확산시킬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데보션 영(DEVOCEAN YOUNG)'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SKT는 SK ICT 패밀리사 소속 개발자와 외부 개발인재를 넘어 개발자를 꿈꾸는 예비 개발자까지 한데 모여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구축해 개발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데보션 영'은 개발자 커뮤니티 ‘데보션’에서 활동하게 된다. 개발자들을 위한 영감의 바다’(Developers’ Ocean)라는 뜻을 가진 '데보션'은 SKT가 작년 6월 SK하이닉스, SK(주)C&C,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등 SK ICT패밀리 소속 개발 전문가들과 외부 개발 인재간 소통을 위해 만든 개발자 커뮤니티다.

'데보션 영'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7월부터 5개월 동안 개발과 프로그래밍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데보션'에 게재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SK ICT 패밀리 소속 개발자의 밀착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데보션 영’은 '데보션'이 매월 개최하는 기술 공유 행사 '데보션 테크 세미나'를 포함해 다양한 개발 컨퍼런스에 참여하고 지식을 나누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SK 그룹의 ICT 종합 기술전 'SK ICT 테크 서밋'에서 직접 부스를 운영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안정환 SKT 기업문화담당은 “'데보션'이 현업 개발자를 넘어 대학생 테크 인플루언서 '데보션 영'과 함께 예비 개발자까지 아우르는 지식공유 문화의 장으로 진화하길 기대한다"며 "SKT는 개발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예비 개발자와 현업 개발자 모두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