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선물샵 내 ‘똑똑선물샵’ 오픈
네이버, 선물샵 내 ‘똑똑선물샵’ 오픈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6.1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퍼클로바 기술 적용
네이버 ‘똑똑선물샵’
네이버 ‘똑똑선물샵’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가 풍부한 상품 DB를 바탕으로 여러 선물 콘텐츠를 추천하는 ‘선물샵’ 주제판 내에 하이퍼클로바 기술을 적용한 ‘똑똑선물샵’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똑똑선물샵은 선물하는 ‘대상’과 ‘의도’에 맞는 적절한 상품을 AI가 큐레이션하는 서비스이다. 똑똑선물샵에서 선물을 추천하는 데는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초대규모 AI인 ‘하이퍼클로바(HyperCLOVA)’ 기술이 적용된다. 하이퍼클로바의 언어모델은 네이버에 공개된 지식iN, 블로그, 카페 등 UGC 데이터를 학습해 개발됐기 때문에, 네이버 사용자들이 공개적으로 남긴 다양한 선물 관련 질문, 답변, 사연을 기반으로 다양한 선물 대상과 의도를 추출하고, 이에 적합한 상품을 추천할 수 있다.

또한 선물 대상과 의도는 로그인한 사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 제안되어 사용자 개인의 일상 속에서 선물을 주고받는 다양한 상황들에 적합한 상품 추천을 받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네이버는 앞으로 상품 큐레이션도 보다 개인화된 추천이 가능하도록 고도화할 예정이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CIC 대표는 “나의 취향이 중심이 되는 일반적인 쇼핑과 달리, 선물하기 서비스의 경우 상대의 취향과 상황을 고려한 상품 추천이 필요한데, 하이퍼클로바는 이러한 선물하는 대상 및 의도 기반 추천이 가능한 기술”이라면서, “가볍게 선물을 주고받을 때에도 초대규모 AI 기술을 통해 섬세한 상품 추천을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일상 속에서 사용자들이 AI를 기반으로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이퍼클로바의 서비스 접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