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문객 10명 중 9명은 현지인 삶 경험 원해”
“한국 방문객 10명 중 9명은 현지인 삶 경험 원해”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10.0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비앤비, 설문 조사 결과 발표…차별화된 나만의 여행 경험에 대한 수요가 압도적으로 높아

[아이티비즈] 에어비앤비(www.airbnb.co.kr)가 1년간 한국에서 에어비앤비를 이용한 게스트 총 17만8,300명에 달했다고 밝히고, 한국 방문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 중 가장 주목을 끄는 부분은 현지인과 같은 삶을 통해 새로운 여행 경험을 얻고자 하는 방문객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았다는 점이다. 실제 설문 응답자 중 90%가 에어비앤비를 통해 현지인의 삶을 경험해 보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 한국 방문객 설문조사 인포그래픽

또한, 한국인 특유의 친절을 경험하고 싶다(86%), 지역의 다양한 문화 활동과 행사에 참여하고 싶다(91%), 동네 맛집을 경험해보고 싶다(92%) 등 전형적인 관광 상품으로는 경험하기 힘든 체험을 원하는 방문객의 비중 역시 압도적으로 높았다. 특히, 현지인의 삶을 경험한 외국인 게스트 중 78%가 다시 한국을 방문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을 정도로 실제 경험을 한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에어비앤비를 통해 처음 한국을 방문한 게스트의 비중이 44%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관광 수입 창출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평균 체류 기간이 일반적인 해외 방문객 대비 27%가 길었으며, 낮 시간 숙소 인근에서 비용 지출이 3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호텔 등이 위치한 도심 및 주요관광지가 아니라 곳곳에 흩어져 있는 에어비앤비 숙소의 특성을 고려할 때 관광객으로 인한 수익 창출 효과가 동네 상권으로도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