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크기가 가장 작은 GPS 모듈 출시
유블럭스, 크기가 가장 작은 GPS 모듈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6.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blox_MIA-M10
유블럭스 MIA-M10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유블럭스(한국지사장 손광수)는 16일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들 중에서 크기가 가장 작은 위치 추적(GNSS) 모듈 시리즈인 유블럭스 MIA-M10을 발표했다.

유블럭스의 초저전력 M10 GNSS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MIA-M10은 크기가 제한된 배터리 구동식 자산 추적 기기에 가장 전력 효율이 뛰어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모듈은 점점 더 확장되고 있는 사람, 반려 동물, 목축용 추적기, 산업용 센서 및 소비가전 시장을 대상으로 한 제품이다.

MIA-M10의 폼 팩터는 경쟁 제품의 약 절반 크기인 4.5 x 4.5mm에 불과한 소형 사이즈로, 개발자는 보다 사용에 편안한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다. 그리고 이는 소비가전 및 산업용 솔루션에서 위치 추적 기술의 채택을 더욱 촉진할 것이다. 이 모듈은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성능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도 초저전력 운용이 가능하다. 또한 절전 모드는 위치 정확도와 전력 소비의 균형을 최적화함으로써 배터리 수명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다른 유블럭스 M10 모듈과 마찬가지로 MIA-M10은 위성 신호 가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네 가지 GNSS 위성군(지피에스(GPS), 갈릴레오, 베이더우 및 글로나스을 동시에 수신할 수 있다. 이 모듈은 작은 안테나를 가진 솔루션이나 도심의 높은 빌딩 숲 같이 위성 신호가 약한 환경에서 작동하는 기기 등에 강력한 위치 추적 성능을 제공한다.

MIA-M10은 두 가지 제품 유형으로 공급된다. MIA-M10Q는 크기가 매우 제한적인 배터리 구동 추적 기기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작은 크기, 저전력 소모 및 우수한 위치 추적 성능을 특성으로 하며 이러한 특성은 어린이와 노약자, 반려동물 및 가축의 소재와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사용되는 웨어러블 장치는 물론 소형 드론이나 카메라, 자전거 컴퓨터 및 배터리 구동 센서 같은 매우 역동적인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이상적이다. 또 다른 유형인 MIA-M10C는 해당 모듈을 능동형 또는 고객에 특화된 안테나 회로와 보다 유연하게 결합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품이다.

유블럭스 위치추적 제품 센터의 케빈 트루엠피 제품 담당 선임 매니저는 “MIA-M10은 시장에서 가장 작은 GNSS 모듈로서, 크기는 칩만큼 작지만 모듈 제품이 갖는 모든 이점들을 제공한다. 유블럭스의 초저전력 M10 GNSS 플랫폼의 탁월한 감도와 짧은 위치 수신 시간 특성을 결합한 MIA-M10 시리즈는 전력 소모와 크기가 제한된 기기, 특히 성장세에 있는 웨어러블 추적 기기에 매우 매력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