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쿠팡플레이·플레이제트에 콘텐츠 공급
KT알파, 쿠팡플레이·플레이제트에 콘텐츠 공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6.1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플레이’ 공급 중국 드라마 '여생, 청다지교 : 사랑의 서약' 메인 포스터.
‘쿠팡플레이’ 공급 중국 드라마 '여생, 청다지교 : 사랑의 서약' 메인 포스터.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알파(대표 정기호)는 쿠팡의 OTT ‘쿠팡플레이’와 SK브로드밴드의 미디어 플랫폼 ‘플레이제트(PlayZ)’에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KT알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쿠팡플레이’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영화, 애니메이션, 해외 시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공급한다. 

KT알파는 SK브로드밴드가 지난 1월 출시한 미디어 플랫폼 ‘플레이제트’와도 손잡았다. ‘플레이제트’는 각종 OTT와 스트리밍 채널, 게임, 노래방 등 체험형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레이박스다. KT알파는 올해 SK브로드밴드와 콘텐츠 채널 공급 및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플레이제트 서비스에 2개의 실시간 영화 채널을 론칭했다.

KT알파는 2013년 국내 최초 독자적인 콘텐츠 패키지 서비스 ‘플레이(PLAYY)’를 개시하고, 현재 국내 OTT ‘시즌’∙’웨이브’∙’티빙’과 미디어 플랫폼 ‘U+모바일tv’∙’플레이제트’에 13개의 ‘플레이’ 영화 채널을 송출하고 있다.

KT알파 콘텐츠미디어사업부문장 김형만 상무는 “KT알파는 국내외 OTT 및 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들에 대한 콘텐츠 유통을 지속 확대해 디지털 콘텐츠 공급 강자로서 영향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