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워크로드 솔루션 ‘유니스토어’ 출시
스노우플레이크, 워크로드 솔루션 ‘유니스토어’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6.1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트랜잭션 데이터와 분석 데이터 함께 처리
스노우플레이크는 워크로드 솔루션 ‘유니스토어’를 출시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워크로드 솔루션 ‘유니스토어’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스노우플레이크는 연례 사용자 컨퍼런스인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2'에서 스노우플레이크의 기능을 확장하고 단일 플랫폼에서 트랜잭션 및 분석 데이터를 함께 작업하는 현대적인 접근 방식의 새로운 워크로드 솔루션인 ‘유니스토어(Unistore)를 출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유니스토어’는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의 기능을 확장하여 트랜잭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간소화하고 단순화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일관된 거버넌스, 강력한 성능 그리고 무제한에 가까운 용량을 제공해준다.

지금까지 일반적으로 트랜잭션 데이터와 분석 데이터는 격리되어 있으며, 다른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이동하는 경우 복잡도가 증가하고 최신 개발에 필요한 속도가 저하되는 단점이 있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이번에 선보인 ‘유니스토어’를 통해 데이터 클라우드를 확장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상태 및 데이터 제공과 같은 트랜잭션 사용 사례를 기능에 포함할 수 있게 됐다.

스노우플레이크는 ‘유니스토어’의 일부로, 신속한 단일 행 작업을 제공하고 고객이 스노우플레이크에서 직접 트랜잭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테이블(Hybrid Tables)’을 채택했다. 하이브리드 테이블은 현재 비공개 프리뷰로 제공되고 있으며, 고객은 이를 통해 트랜잭션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석하여 상황을 즉시 파악하고 하이브리드 테이블을 기존 스노우플레이크 테이블과 결합하여 모든 데이터에 대한 전체적인 관점을 얻을 수 있다. 

‘유니스토어’ 및 하이브리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스노우플레이크에서 사용하던 것과 동일한 단순성과 성능, 통합된 데이터 거버넌스 및 보안 접근 방식으로 트랜잭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스노우플레이크의 크리스찬 클레인먼 제품 수석 부사장은 “유니스토어는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의 또 다른 혁신의 토대가 됐다. 고객을 위해 데이터 레이크와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재정의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유니스토어는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배포하는 르네상스를 이미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