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월간 거래액 10조 첫 돌파
카카오페이, 월간 거래액 10조 첫 돌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6.1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 월간 거래액이 10조원을 돌파했다.
카카오페이 월간 거래액이 10조원을 돌파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 월간 거래액이 처음으로 10조 원을 돌파했다.

지난 5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는 주식 거래액을 제외하고 10조 원 이상이 거래됐다. 분사 이듬해인 2018년 3월 처음으로 월간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한 이후 약 4년 만에 10배로 성장했다. 2019년 1분기에 분기 거래액 10조 원을 처음 넘어섰으며, 올해 1분기에는 이보다 2.6배 증가한 27.2조 원이 거래됐다. 작년 연간 거래액은 100조 원에 육박한 99조 원을 달성했다. 

카카오페이는 서비스 전 영역에서 거래량이 고르게 성장하며 월간 거래액이 빠르게 증가했다. 특히, 매출을 일으키는 결제와 금융 서비스 이용률이 꾸준히 늘어났다.

카카오페이는 결제, 송금, 멤버십, 영수증, 청구서, 내 문서함 등 생활 금융 서비스부터 대출 중개, 투자, 보험, 자산관리 등 전문 금융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우리나라 최대 생활 금융 플랫폼이다. 

한국뿐 아니라 일본, 마카오, 싱가포르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수 있으며, 결제와 동시에 멤버십 포인트 적립, 전자 영수증 발급 및 잔돈 투자까지 한 번에 이뤄지는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출범 5년 만에 월간 거래액 10조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3,800만 명에 달하는 카카오페이 사용자 덕분”이라며, “편의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기술력, 국내 및 해외의 폭넓은 파트너십 생태계를 바탕으로 카카오페이 하나로 다 되는 전 국민의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