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AI 콘텐츠 향상 자동화 솔루션 발표
퀀텀, AI 콘텐츠 향상 자동화 솔루션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6.1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tDV 소프트웨어와 엔비디아 AI/ML 도구 결합
퀀텀-엔비디어 AI 히어로
퀀텀-엔비디아 AI 히어로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는 14일 방송, 후반 작업, 스포츠 및 기타 미디어 워크플로우에 사용되는 비디오 콘텐츠를 분석하고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AI 기반 콘텐츠 분석 자동화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퀀텀 CatDV 자산 관리 및 자동화 플랫폼을 통합하고, 엔비디아 A2 텐서 코어(Tensor Core) GPU 인프라 및 엔비디아 AI 플랫폼을 활용한다. 엔비디아 딥스트림, 엔비디아 리바, 엔비디아 맥신 SDK는 퀀텀 CatDV 소프트웨어에 AI/ML 기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AI 플랫폼의 일부이다.

‘AI 콘텐츠 향상 자동화 솔루션’은 검증된 자산 관리 및 자동화 플랫폼에서 고성능 GPU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에 대한 내부 구축형(온프레미스) 대안으로서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비디오 프레임 내 객체 인식, 음성-텍스트 변환, 비디오 및 오디오 슈퍼 해상도, 비디오 및 이미지 파일에 중요한 메타데이터를 추가하는 도구 등의 일반적인 콘텐츠 태깅 및 강화 작업을 자동화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미디어 콘텐츠 라이브러리의 숨겨진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퀀텀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및 분석 총괄 데이브 클락 부사장은 “퀀텀 CatDV는 미디어 트랜스포메이션 구현을 위해 수년간 엔비디아 GPU 시스템을 활용해 왔다.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입증받은 엔비디아 AI/ML 기술을 콘텐츠 워크플로우에 추가할 수 있다. 아울러,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휴먼 큐레이션(Human Curation, 사람이 추천)을 강화하고 콘텐츠 라이브러리에 숨겨진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중앙집중식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