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시스템즈,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새 버전 발표
IAR시스템즈,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새 버전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6.1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 코어텍스-M85 프로세서 지원
IAR시스템즈는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새 버전을 발표했다.
IAR시스템즈는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새 버전을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IAR시스템즈는 완전한 개발 툴체인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새로운 버전 9.30은 최신 고성능 Arm 코어텍스-M85 프로세서에 대한 지원을 추가함으로써 Arm 코어 지원 범위를 더욱 확장했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전세계 수천 명의 개발자가 선호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솔루션이다. 강력한 코드 최적화 기능을 통해 개발자는 자신이 선택한 MCU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함과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한 한 전력 효율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또한 정적 및 런타임 분석 도구, 복잡한 코드와 데이터 중단점, 런타임 스택 분석, 호출 스택 시각화, 코드 적용 범위 분석, 그리고 전력 소비의 통합 모니터링 등 광범위한 디버깅 및 분석 가능성을 제공한다. 최신 버전의 툴은 Arm 코어텍스-M 맞춤형 명령도 지원한다. 효율적인 자동화 워크플로를 위해 Arm용 IAR 빌드 툴을 사용하면 크로스 플랫폼 기반 프레임워크와 핵심 소프트웨어의 대규모 구축 및 테스트가 가능하다.

Arm의 사물인터넷(IoT) 및 임베디드 부문을 총괄하는 모하메드 아와드 부사장은 “적용 범위가 매우 다양하고 점점 더 성장해 나가고 있는 IoT 및 임베디드 시장에서 개발자가 혁신과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및 툴 생태계가 필요하다”며, “개발자들은 이제 Arm의 최고성능 코어텍스-M 프로세서를 Arm 버추얼 하드웨어 상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IAR시스템즈의 최신 툴킷 같은 제품들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개발 주기를 간소화 및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IAR시스템즈의 앤더스 홈버그 CTO는 “Arm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새로운 코어텍스-M85 프로세서를 조기에 적용함으로써 엔드포인트에서 AI를 사용하는 미래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흥미로운 활용 사례를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며, "최신 Arm 툴을 발표함으로써, 고객과 생태계가 현재 필요로 하는 툴은 물론 앞으로 필요할 수도 있는 솔루션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오랜 약속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