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 히치웍스 인수…기업 직원 역량 격차 해결 지원
서비스나우, 히치웍스 인수…기업 직원 역량 격차 해결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6.13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나우 로고
서비스나우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서비스나우가 인력 역량 매핑 및 인텔리전스 기업 ‘히치웍스’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히치웍스는 서비스나우의 나우 플랫폼에 AI 기반의 인력 역량 관련 통찰력을 추가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서비스나우는 기업 고객이 직원 역량 개발 분야와 인력 계획을 연결함으로써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인수를 통해 기업은 단일 플랫폼 상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개별 프로젝트에 적합한 역량을 갖춘 인력을 투입할 수 있게 되었다.

직원 경험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IDC에 따르면 북미 CEO들은 직원의 역량 격차를 관리하는 것이 올해 비즈니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많은 기업이 높은 직원 이직률과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진화하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인력 유치, 교육 및 유지에 대한 큰 압박을 받고 있다.

히치웍스는 인공지능(AI)와 머신러닝(ML) 기능을 통해 직원의 역랑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관리자가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직원을 식별할 수 있다.

그레첸 알라르콘 서비스나우 HR 서비스 딜리버리 총괄 부사장은 "직원 역량이 비즈니스의 주요 요소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인재 유치 및 보유 경쟁에서 우위에 서고,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서 기업이 직원 역량에 관한 통찰력을 갖추는 것은 중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