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한국건축가협회, 건축가 인물정보 제공 업무 협력
네이버-한국건축가협회, 건축가 인물정보 제공 업무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6.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유봉석 서비스운영총괄(오른쪽)과 한국건축가협회 천의영 회장(화면)이 비대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네이버 유봉석 서비스운영총괄(오른쪽)과 한국건축가협회 천의영 회장(화면)이 비대면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지난 8일 한국건축가협회(회장 천의영)와 건축가 인물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사용자들은 연말부터 네이버 검색을 통해 한국건축가협회에 소속되어 활동 중인 건축가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인물 프로필 정보뿐만 아니라 작품 및 자격 정보, 전문 분야 등 건축문화예술분야 특화 정보도 제공되며, ‘관련 플레이스’ 영역에서는 소속 건축사사무소 위치 정보를 알 수 있어 사용자 편의가 향상될 전망이다.

네이버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인물정보를 정확히 제공하기 위해 각계 여러 기관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국손해사정사회, 인터파크, 대한법무사협회 등과 제휴를 맺고 관련 분야 인물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연세의료원, 순천향대병원 등 의료 기관과도 협력 관계를 구축해 소속 의료인 인물정보를 제공 중이다.

네이버 유봉석 서비스운영총괄은 “사용자들이 네이버 검색을 통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인물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축가협회 천의영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정확한 건축가 인물정보와 작품정보를 네이버를 통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많은 사용자가 건축가 및 작품 정보를 더욱 쉽고 빠르게 확인하여 풍요로운 건축문화예술 확산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