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웹진 '하나원큐M' 리뉴얼 오픈
하나은행, 웹진 '하나원큐M' 리뉴얼 오픈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6.1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웹진 '하나원큐M'을 리뉴얼 오픈한다.
하나은행은 웹진 '하나원큐M'을 리뉴얼 오픈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자산관리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알차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웹진 '하나원큐M'을 UI·UX 업그레이드 및 금융·비금융 콘텐츠 확장을 통해 ‘웰스 & 라이프스타일(Weath & Lifestyle) 소통 플랫폼’으로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2020년 10월 창간된 '하나원큐M'은 하나은행 손님들에게 지면 매거진으로 전달하던 전문 자산관리·은퇴설계 정보를 영상·카드뉴스·보고서 등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로 제공하는 ‘웹진(Webzine)’이다.

우선, 리뉴얼된 '하나원큐M'에서는 금융 정보뿐만 아니라 트렌드, 헬스케어, 예술 등 여러 분야와의 엄선된 제휴를 통한 비금융 정보들이 ▲자산관리 ▲라이프스타일 ▲아트뱅크(Art Bank) ▲위드(With) 하나 등 4개의 특색 있는 카테고리에 담긴다. 

'자산관리' 카테고리는 매주 5분 분량의 동영상으로 만나는 ‘주간 이슈’ 등 하나은행의 부동산, 세무/법률, 투자, 연금/은퇴, 신탁 등 각 분야의 금융 전문가들이 상세하게 분석한 콘텐츠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는 트렌디한 감성 부자 이야기 등 부자가 되는 다양한 생활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심도 있는 ‘아트투자’ 정보를 다루는 '아트 뱅크' 카테고리에서는 예술에 관심이 많은 손님들의 커뮤니티 ‘하나아트클럽’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위드 하나' 카테고리 내 ‘라이브아카데미’를 통해서는 자녀 교육과 인상학, 풍수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손님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강의와 영상을 제공하는 등 손님과 독자의 참여가 가능한 소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하나은행은 금융과 비금융을 연결하는 개방형 디지털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 유수의 기업들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삶의 품격을 더하는 아트뱅킹 서비스도 구체화하고 있다”며, “하나원큐M에는 이러한 특별함과 차별점을 고스란히 담아 최근 소비 시장에서 중요성이 높아지는 5060세대와의 소통 플랫폼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