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디지털 광대역 트랜스시버 테스트 솔루션 출시
키사이트, 디지털 광대역 트랜스시버 테스트 솔루션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6.0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ysight_N5245B_PNA
키사이트 N5245B PNA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혼합 디지털 무선 주파수(RF) 디바이스에 정확한 RF 성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디지털 광대역 트랜스시버 테스트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 

방산 레이더와 위성 통신 및 5G의 경우 밀리미터파 주파수의 성능 및 다양한 요건을 충족하는 위상 배열 안테나(PAA)를 채택한다. 최신 안테나의 RF 프론트엔드 구조에 디지털 신호가 사용되면서 자극과 응답 측정을 위한 새로운 측정 방법이 필요해지고 있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디지털 광대역 트랜스시버 테스트 솔루션은 디바이스 입력과 출력 간 디지털 신호와 RF 신호를 비교하며 다른 테스트 장비에 독립적으로 송신기와 수신기 응답을 측정한다. 이 솔루션은 N52xxB PNA/PNA-X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S94601B 디바이스 측정 eXpert 소프트웨어 및 S94610B 디지털 광대역 트랜스시버 분석 소프트웨어로 구성된다.

키사이트 VXG 벡터 신호 발생기(M938xB)는 광대역 신호 파형을 생성하고, PNA-X 디바이스 측정 eXpert 소프트웨어는 디바이스 특성화와 완벽한 솔루션 제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새로운 혼합 디지털 RF 디바이스를 테스트하기 위해 키사이트 RF 테스트 장비의 고품질 측정과 신호 충실성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오류를 최소화하고 가능한 고객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댄던 키사이트 항공 우주 및 방위 정부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최신 안테나의 RF 프론트엔드 구조에 디지털 신호가 사용되면서 성능 특성화를 위한 새로운 측정 방법이 필요해지고 있다”며, “키사이트 디지털 광대역 트랜스시버 테스트 솔루션을 사용하면 RF 성능 특성화가 가능해지며 측정 및 데이터 분석 속도가 빨라져 결국 전체 설계 시간이 단축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