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2022 C-ITS 테크데이' 세미나 개최
펜타시스템, '2022 C-ITS 테크데이' 세미나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5.3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 운영·관제 플랫폼 'AMX-에이엠엑스' 소개
펜타시스템은 '2022 C-ITS 테크데이' 세미나를 개최했다.
펜타시스템은 '2022 C-ITS 테크데이' 세미나를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지능형 교통체계(ITS)와 차세대 지능형 교통체계(C-ITS)의 효율적인 통합운영을 위한 자율주행 운영/관제 플랫폼 아크 모빌리리 엑스(AMX-에이엠엑스)를 소개하는 '2022 C-ITS 테크데이(Tech Day)'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전국 30여개 지방자치단체와 유관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CES 2022, 모빌리티 혁명(국민대학교 정구민교수)’, ‘완전자율주행시스템의 개발현황 및 상용화 전망(ETRI 최정단 본부장)’ 세션 발표에서 C-ITS의 전망 및 시장분석과 모빌리티 분야의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펜타시스템이 개발한 ‘AMX의 주요 특장점 및 추가된 기능 발표’ 세션에서는 실무에서 적용 및 활용이 가능한 차량이동 추적관제, 교통사고 AI분석 등 주요 기능 설명과 세종특별자치시청 등 공공기관에 적용된 통합운영시스템의 관제모니터링 화면을 데모영상으로 시연했다.

펜타시스템 장종준 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산학연 간의 정보교류를 강화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전략적으로 분석하여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C-ITS 통합운영에 대한 제안과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