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서버에 엔비디아 그레이스 CPU 슈퍼칩 탑재
슈퍼마이크로, 서버에 엔비디아 그레이스 CPU 슈퍼칩 탑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5.2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C,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게이밍 애플리케이션용 포트폴리오 지원
슈퍼마이크로 엔비디아 그레이스 CPU 슈퍼칩 서버
슈퍼마이크로 엔비디아 그레이스 CPU 슈퍼칩 서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슈퍼마이크로컴퓨터가 AI, HPC, 데이터 분석, 디지털 트윈, 컴퓨팅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광범위한 서버에 엔비디아 그레이스(Grace) CPU 슈퍼칩을 탑재한다고 26일 밝혔다. 

인공지능(AI) 기술이 여러 산업을 통해 더욱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슈퍼마이크로 서버는 엔비디아 그레이스 CPU 슈퍼칩을 통해 개발자와 IT 관리자가 새로운 기술을 보다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슈퍼마이크로 서버는 에너지 효율 최적화로 비용을 절감하며, 이는 모든 데이터 센터의 표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대 1TB/초의 메모리 대역폭으로 애플리케이션은 통신 속도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초기에는 2U 2노드 포트폴리오로 시작하여 서버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지만 점차 제품 라인이 확장될 예정이다.

찰스 리앙 슈퍼마이크로 사장 겸 CEO는 “슈퍼마이크로는 엔비디아 그레이스 CPU 슈퍼칩을 통합한 새로운 서버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당사의 혁신적인 빌딩 블록 솔루션을 활용하여 특정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광범위한 서버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그린 컴퓨팅 DNA를 기반으로 하는 슈퍼마이크로는 까다로운 데이터 센터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가장 발전된 에너지 효율 서버를 제공한다. 슈퍼마이크로가 시장에 최초로 출시하는 새로운 시스템은 AI, HPC 및 데이터 분석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파레쉬 카리아 엔비디아 가속 컴퓨팅 수석 이사는 “엔비디아는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신속하게 출시하기 위해 슈퍼마이크로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왔다. 엔비디아 그레이스 CPU 슈퍼칩이 탑재된 슈퍼마이크로의 서버는 최신 데이터 센터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워크로드를 최적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