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OCI 내장 보안 서비스·기능 확대
오라클, OCI 내장 보안 서비스·기능 확대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5.2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고객 애플리케이션·데이터 전방위 보호 지원
오라클 로고
오라클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오라클이 위협으로부터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의 내장 보안 서비스 및 기능을 확대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내장형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화벽 서비스와 더욱 강화된 오라클 클라우드 가드(Oracle Cloud Guard) 및 오라클 시큐리티 존(Oracle Security Zones) 등 5가지로 OCI 보안 제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이와 같은 혁신 기술은 간편하고 규범적인 통합 서비스를 통해 기업 고객이 클라우드 배포 및 애플리케이션 관련 보안 역량을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손쉽게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근 금융 서비스에서 소매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산업의 기업들은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이전하기 시작했다. 이에 데이터 침해 및 유출을 야기하는 취약한 방화벽 문제 해결이 급선무로 떠올랐다.

오라클은 OCI 고객에게 기본적으로 내장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보안 위협과 우려를 해소하는 동시에 보안 문제로 인한 시스템 가동 중단을 예방할 수 있다. 오라클은 자사 제품의 클라우드 보안 기능을 확장해 여러 개의 보안 레이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새로운 위협과 보안규정 위반 사항을 신속하게 식별 및 억제할 수 있게 한다.

이외에도 △OCI 네트워크 방화벽 △오라클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오라클 클라우드 가드 위협 디텍터 △오라클 시큐리티 존 △오라클 클라우드 가드 퓨전 애플리케이션 디텍터 등과 같은 새로운 보안 기능이 공개됐다.  

마헤쉬 티아가라얀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은 지난 수십 년간 고객이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귀중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업계 대표주자인 팔로알토 네트웍스가 구동하는 OCI 네트워크 방화벽을 통해 최상의 생태계를 우리 플랫폼 가까이 가져올 수 있게 되었다. 오라클의 기존 제품과 결합된 이번 혁신 기술들은 기업 고객들에게 더욱 종합적인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세트를 제공한다. 이로써 클라우드 환경 보안의 장벽을 낮추고, 고객이 잠재적 위협을 더욱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