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테크놀로지스, 비즈니스 노트북과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출시
델테크놀로지스, 비즈니스 노트북과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5.2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 9330(왼쪽)’과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시전’
비즈니스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 9330(왼쪽)’과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시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델테크놀로지스가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사용자간 협업을 향상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용 노트북 ‘델 래티튜드 9330(Dell Latitude 9330)’과 워크스테이션 ‘델 프리시전(Dell Precision)’ 7000 시리즈 신제품을 발표했다. 

델테크놀로지스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협업과 연결성, 보안 등에 대한 사용자 니즈를 충족시킬 ‘델 래티튜드’의 신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델 래티튜드 9330’은 ‘래티튜드 9000 시리즈’의 첫 13.3인치형 노트북[i]으로 투인원 모델로 출시되며, 16:10 화면비의 인피니티엣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래티튜드 제품군 중 가장 얇은 노트북으로 꼽힌다.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으며, 인텔 와이파이 6E, 4G LTE 또는 5G를 포함한 최신 연결 옵션을 지원한다.  

‘델 래티튜드 9330’에는 ‘협업 터치패드’ 기능이 최초로 탑재되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용자는 줌 미팅에서 이 터치패드를 통해 마이크 음소거/음소거 해제, 비디오 온/오프, 화면 공유 및 채팅 기능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회의가 끝나면 협업 아이콘이 사라지고 전체 트랙패드가 복원된다. 또한, 개별 RGB 및 IR 카메라를 지원하는 FHD 카메라와 뉴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해 화상회의의 효율성과 몰입도를 높여준다.

‘델 래티튜드 9330’은 델 고유의 지속가능성의 가치가 반영된 친환경 노트북으로 키보드의 44%가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특히, 키 캡은 무려 75%에 재활용 소재가 적용되었다[vi]. 바이오 기반의 러버 핏(바닥고무 받침, 39%), 해양으로 유입된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팬 하우징(28%)도 탑재되어 있다. ‘델 래티튜드 9330’은 6월 하순에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델테크놀로지스는 올해로 ‘델 프리시전(Dell Precision)’ 워크스테이션 출시 25주년을 맞이하며,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인 ‘델 프리시전 7670(Dell Precision 7670)’과 ‘델 프리시전 7770(Dell Precision 7770)’ 등 2종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델 프리시전 7670’은 델이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에서 처음 선보인 16인치형 폼 팩터로 성능 저하 없이 동급 최고의 전면 스크린 경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두께와 성능에 따라 두 가지의 섀시 옵션을 제공한다. 프로세서와 그래픽 부품은 물론, 확장 메모리, 터치 패널을 지원하는 새로운 OLED UHD+ 스크린 등의 화면 옵션, 스토리지 옵션 등을 자유롭게 선택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델 프리시전 7770’은 델 워크스테이션 포트폴리오 중 최고의 확장성을 갖춘 제품으로, 외근이 잦은 사용자에게 데스크톱 PC와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17인치형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이 두 제품은 인텔 vPro 기술이 적용된 12세대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16GB 엔비디아 RTX A5500 그래픽스 및 128GB급 DDR5 메모리가 장착되어 한 차원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섀시 침해 및 배터리 제거 탐지, 접촉식/비접촉식 스마트 카드 리더기, 기존 및 FIPS 지문 인식 리더기, 로그인 보안을 위한 IR 카메라를 포함하여 디바이스를 보호할 수 있는 최신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델 프리시전 7670’과 ‘델 프리시전 7770’은 지난 24일에 국내에 출시됐다.  

한국델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장소에 상관없이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오늘날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위해 델테크놀로지스는 더 얇고 컴팩트한 바디에 강력한 성능과 지능적인 SW, 향상된 보안 기능까지 겸비한 디바이스를 선보이고 있다. 화상 회의와 대면 회의를 병행하는 직장인이든, 영감을 현실로 실현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든, 일반 사용자든 상관없이 델의 업무용 PC는 우수한 성능과 사용자간 협업 기능으로 업무생산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