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 개설
하나은행, 하나원큐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 개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5.2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를 개설했다.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를 개설했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손님이라면 누구나 PB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도록 디지털PB ‘하이디’ 서비스를 개설했다고 23일 밝혔다.

‘하이, 디지털’의 의미를 가진 디지털PB ‘하이디’는 자산관리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의 캐릭터로, 하나원큐의 ‘My PB’ 또는 맞춤 설정을 통한 ‘MY 전담직원’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PB ‘하이디’는 연령, 직업, 보유자산 등 손님 특성에 따라 서로 다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콘텐츠’와 부동산, 세금, 투자심리 등 양질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하는 ‘공통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개인화 콘텐츠’는 예·적금, 펀드, 대출 등의 금융상품뿐만 아니라 손님 특성을 분석해 세무, 부동산 매매, 연금관리 등 종합적인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또한, 모든 손님에게 동일하게 제공되는 ‘공통 콘텐츠’는 ▲돈이 되는 정보 ▲탁월한 세테크 ▲궁금한 부동산 법률 ▲진귀한 신탁 등 4개의 알찬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각 카테고리 별로 재테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추천상품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하나원큐'에 로그인만 하면 쉽고 편리하게 전문화된 디지털PB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산관리의 전문성과 앱 이용자 편의성이 한층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손님도 더욱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했다”며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손님들께 한층 더 차별화되고 유익한 디지털PB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