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이스라엘 ‘코그나타와 자율주행 분야 협력
한컴MDS, 이스라엘 ‘코그나타와 자율주행 분야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5.1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차량 검증 시뮬레이션 솔루션 공급
이창열 한컴MDS 대표(왼쪽)와 대니 애츠먼 코그나타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창열 한컴MDS 대표(왼쪽)와 대니 애츠먼 코그나타 대표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컴MDS(대표 이창열)가 이스라엘의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전문기업인 코그나타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율주행차량 검증에 필요한 시뮬레이션 솔루션 공급에 나선다.

한컴MDS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코그나타가 개발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차량(AV) 시뮬레이션 플랫폼의 국내 판권을 확보함으로써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하드웨어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통합 SW·HW 검증 솔루션 제공에 집중할 예정이다.

코그나타는 2016년 설립된 이후 자율주행차량 검증에 필수적인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왔으며, 2020년 국내 자동차 부품기업 파트너사로 선정되며 국내 시장에 처음 진출한 바 있다.

특히, 코그나타는 라이다(LiDAR), 레이더 등 각종 센서 데이터를 통해 생성되는 인지 데이터에 대한 테스트 및 교육, 검증 등이 가능한 다양한 데이터 세트(가상 시나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다른 솔루션에 비해 더욱 정확한 자율주행 테스트가 가능하며, 도시 애플리케이션, 산업용 로봇, 농업 기계, 국방,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AV 제품의 개발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대니 애츠먼 코그나타 CEO는 “한컴MDS를 파트너로 선택한 것은 실용적인 제품과 전문적인 기술 구축을 필요로 하는 시장에서 체계적이고 안정성 있는 양사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개발 효율성을 향상시키겠다는 우리의 목표와 일치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창열 한컴MDS 대표는 “코그나타의 최첨단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한컴MDS의 전문 기술지원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 공급으로 고객 니즈에 알맞은 ADAS 및 AV 기술을 제공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