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로보틱스 스타터 키트 출시…미래 지능형 공장 실현
AMD, 로보틱스 스타터 키트 출시…미래 지능형 공장 실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5.1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 보도자료 이미지1_Kria KR260 Robotics Starter Kit
크리아 KR260 로보틱스 스타터 키트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AMD가 자사의 크리아(Kria) 적응형 SOM(System-on-Module) 포트폴리오 및 개발자 키트에 최신 크리아 KR260 로보틱스 스타터 키트(Robotics Starter Kit)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18일 발표했다.

크리아 KR260은 높은 확장성, 신속하고 용이한 사용성을 갖춘 로보틱스용 개발 플랫폼으로, 기존 크리아 K26 적응형 SOM과 함께 더욱 원활하게 생산 단계로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SOM 스타터 키트는 로보틱스, 머신비전, 산업용 통신 및 제어 목적의 하드웨어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표준 프레임워크인 네이티브 ROS 2를 지원하며, 로보틱스 및 산업용 솔루션에 맞춰 구축된 프리빌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크리아 KR260 엔드투엔드 적응형 로보틱스 플랫폼은 엔비디아의 GPU 기반 경쟁 솔루션에 대비 5배에 달하는 생산성 향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크리아 SOM 포트폴리오는 FPGA 전문지식이 없는 개발자들도 빠르고 쉽게 개발에 착수할 수 있어, 칩다운 방식 대비 설계 주기가 빨라 구축 기간을 최대 9개월까지 단축할 수 있다. 

AMD의 산업·비전·헬스케어 및 과학 부문 수석 디렉터인 체탄 호나는 “크리아 KR260 로보틱스 스타터 키트는 크리아 SOM 및 KV260 비전 AI 스타터 키트가 AI 및 임베디드 개발자들 사이에서 거둔 성공을 이어 나가는 제품이다. 급성장하는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전문가들이 빠르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개발되었다”며, “이제 로봇공학자들은 1시간 이내에 가동 및 실행에 필요한 모든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갖춘 플랫폼 상의 표준 개발 환경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KR260 스타터 키트는 로보틱스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고, 개발자들이 가진 아이디어를 손쉽게 대량 생산으로 실현해 낼 수 있는 이상적인 플랫폼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