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소프트웨어, '토드 포 오라클 버전 16.0' 출시
퀘스트소프트웨어, '토드 포 오라클 버전 16.0'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5.1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클라이언트 없이 사용 가능하고 다양한 다크모드 테마 적용
Toad for Oracle 16.0에서 기본 테마(왼쪽 이미지)와 다크모드 테마(오른쪽 이미지)]
토드 포 오라클 16.0에서 기본 테마(왼쪽)와 다크모드 테마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장재호)는 자사의 대표 솔루션 중 하나인 '토드 포 오라클(Toad for Oracle)'의 최신 버전 16.0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데이터베이스 사용자들은 복잡한 데이터베이스 구성과 다양한 업무환경에서 일하기 때문에 그 어느때보다도 정확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작업이 요구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토드 포 오라클 16.0은 오라클 클라이언트에 종속되지 않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UI 테마와 데이터 작업 편의성이 강조된 새로운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토드 포 오라클 16.0'에서 사용자들은 △오라클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데이터베이스에 접속, DB 연결할 때 오라클 클라이언트 사용 여부 선택 △사용자 작업환경이나 선호에 따라 토드 인터페이스를 다크(Dark) 또는 라이트(Light) 모드로 적용, 총 27가지 테마 제공 △스키마 브라우저에서 오브젝트와 연관된 하위 오브젝트들과 속성들을 계층 구조로 표시 △데이터 작업 중인 세션에 대한 트랜잭션 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표시 △그 외 코드 자동완성, 팀 협업을 위한 팀 코딩, PK-FK로 연관된 데이터 보기와 편집, 오라클의 모든 메시지와 오류 검색 등 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

한편, 퀘스트의 마케팅 담당 이은주 이사는 "많은 사용자들이 토드 포 오라클 16.0의 새로운 기능들을 경험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