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소스-위너스피알, 공익사업 활성화 위한 마케팅PR 업무협약 체결
협동조합 소스-위너스피알, 공익사업 활성화 위한 마케팅PR 업무협약 체결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2.05.1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조합 소스 이충재 이사장(오른쪽)과 위너스피알 정영수 대표가(왼쪽)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협동조합 소스
협동조합 소스 이충재 이사장(오른쪽)과 위너스피알 정영수 대표가(왼쪽)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협동조합 소스

사회공헌과 회원복리증진을 지향하는 플랫폼인 ‘협동조합 소스(이사장 이충재)’는 트리플미디어 PR전문기업인 위너스피알(대표 정영수)과 마케팅 PR 업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5월 4일 서울 가산동 협동조합소스에서 열린 협동조합 소스와 위너스피알과의 업무 협약식은 협동조합소스와 협약된 제조사와 입점사의 판매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취지로 기획되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협동조합 소스’에 따르면, PR전문기업인 위너스피알과의 이번 공익사업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PR 협약식을 한 계기는 협동조합소스에 입점된 제조사, 입점사를 적극 지원하기 위함이다. 특히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고도 마케팅, 홍보에 어려움이 있는 이들 제조사와 입점사들이 큰 도움을 받게 된다.

이번 MOU로 인해 사회공헌과 회원복리증진을 지향하는 플랫폼인 ‘협동조합 소스’가 추진하고 있는 ‘공무원 복지몰’, ‘단체 폐쇄몰’, ‘임직원 몰’ 등에 입점했거나 추후 입점하게 되는 제조사들이 큰 혜택을 받게 된다.  이처럼 다양한 형태의 입점사들이 입점 후 홍보 PR 마케팅을 지원받게 되어 개별 사업의 성장과 더불어 ‘협동조합 소스’가 운영 중인 ‘공무원 복지몰’, ‘단체 폐쇄몰’, ‘임직원 몰’ 등을 통해서도 사업 시너지가 날 것으로 보인다.

협동조합 소스 이충재 이사장은 “공무원 노조 등을 대상으로, 직원 및 소속 회원들의 복지를 위한 단체몰을 개발 제공하는데 금번 협약으로 우수한 제조사의 상품이 입점된다면 대기업 제품보다 경쟁력 있게 홍보 마케팅을 할 능력이 생겼다”라면서 “상호 윈-윈하는 비즈니스가 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위너스피알 정영수 대표는 “제조기업이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고도 마케팅PR부분에서 접근 방법에 어려움이 있어 체계적으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에 한계가 있다”며 “상품개발 제조의 중요성만큼 제품 홍보와 브랜딩 또한 비중 있게 접근해야 한다. 기관 및 단체회원 복지몰 운영에 있어서 마케팅PR 지원은 제조업과 입점사의 경쟁력을 단시간에 끌어 올릴 수 있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협동조합 소스는 ‘사회 공헌과 회원 복리 증진’을 지향하는 플랫폼으로 농어민, 중소 상공인 등 생산자와 소비자를 지원하는 취지로 설립되었다. 현재 ‘협동조합 소스’를 이끌고 있는 이충재 이사장은 한국노총 부위원장과 대통령직속 경제사회 위원회 공무원 노사관계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산하 조합원의 복지 향상을 위한 복지몰 및 단체구매몰을 개발, 현재 단체회원 복지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5월 현재 17개 분양몰을 오픈하여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100개의 분양몰을 론칭하는 원년으로 삼고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협동조합 소스’와 업무협약식을 가진 위너스피알은 페이드 미디어(Paid Media), 온드미디어(Owned Media), 언드 미디어(Earned Media)를 통합하는 트리플미디어 PR전문기업으로, PR컨설팅, 기업PR(CPR), 미디어트레이닝, 위기관리, 명성관리, PI(개인, 기업), 온라인PR, 소셜미디어(SNS), 방송(제작, CF, 협찬, PPL), IR(코스닥, 코스피), 광고대행, 디자인, 행사대행, CSR(사회공헌) PR, 인터넷, 모바일PR, CSV(가치공유창출) PR, 네이버(디스플레이 광고, 브랜드, 키워드) 광고 등 다양한 영역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구글GDN을 비롯해 제품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랜드들을 지원하는 취지로 스마트스토어 등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PR영역과 홈쇼핑 PR 등도 주요 사업 영역에 포함해 진행중이다. 위너스피알 정영수 대표는 고려대 언론대학원 광고홍보학과 홍보전공(現 고려대 미디어대학원 PR전공) 석사로 졸업하고 캘리포니아주립대  최고경영자과정(A.M.P)을 수료했다. 

향후 ‘협동조합 소스’와 ‘위너스피알’ 이들 양사는 제조사와 입점사의 우수한 제품의 판로를 지원하고 홍보하는데 있어 국내는 물론 온라인과 오프라인 특판 등 해외까지 다양한 지원 방안을 개발하고 추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