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9’ 출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9’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5.1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 로고
  레드햇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레드햇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 9’를 출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9는 베어메탈 서버에서 퍼블릭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의 엣지까지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일관된 혁신을 제공한다. 또한 자동화된 분산형 IT 환경에서 진화하는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맞게 기업의 혁신을 주도하도록 설계됐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20년 동안 데이터센터와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엔터프라이즈 IT의 중심이 되어 고객에게 유연성을 제공하고 있다. 혁신을 위한 플랫폼을 통해 레드햇 고객은 최신 IT에 필요한 일관성을 갖춘 아키텍처, 애플리케이션 벤더 또는 클라우드 제공자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지속적인 리눅스 배포판을 제공하는 센트OS 스트림(CentOS Stream)에 기반을 둔 첫 제품이다. 파트너에서 고객, 개인 사용자를 포함하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생태계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 피드백, 코드, 기능 업데이트를 제공하도록 한다.

아셰시 바다니 레드햇 제품부문 수석 부사장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9는 업계 전반에 걸쳐 IT혁신의 끊임없는 속도에 맞추는 레드햇을 잇는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9는 운영체제가 서로 다르거나 연결이 끊긴 환경과 기술간의 연결점을 형성하는 자동화된 세계를 위해 설계됐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9는 기존 기술을 새로운 IT 환경으로 확장하거나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를 운영환경에 도입을 지원하여 현대 및 미래 기업을 위한 혁신 엔진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