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CC인증 컨설팅 지원
KISA,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CC인증 컨설팅 지원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5.10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 로고
KISA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국내 정보보호제품의 성능 향상 및 보안성 강화를 위해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컨설팅’과 ‘CC인증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와 CC인증 제도는 정보보호제품의 성능과 보안성을 평가 및 인증하는 제도로, 제품의 우수한 성능을 입증할 뿐만 아니라 평가 및 인증을 받은 일부 정보보호제품은 국가·공공기관에서 도입이 가능하다.

KISA는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와 CC인증 제도 활성화 및 평가·인증을 준비하는 국내 보안 기업의 부담 완화를 위해 국내 정보보호제품 개발 기업을 대상으로 ▲성능평가·컨설팅 ▲CC인증을 위한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에, KISA는 제품의 유해 트래픽 탐지·차단율 등 보안성능을 포함한 정보보호제품의 전반적인 성능평가·컨설팅을 총 12개 제품에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KISA는 올해 성능평가 및 컨설팅이 가능한 대상 제품군에 신규 성능평가 제품군인 리눅스 안티바이러스 제품과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제품군을 추가해 총 13종 제품군으로 늘렸다.

또한, KISA는 국내 정보보호제품 CC인증 관련 신생기업의 보안성 향상과 CC인증 제도에 대한 기업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국내용 CC인증 제품군 17종을 대상으로 올해 2개 제품을 선정하여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KISA 김정희 보안인증단장은 “이번 성능평가 및 CC인증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안전성과 신뢰성이 확보된 우수한 정보보호제품이 국내 시장에 많이 유통되길 기대한다”며, “KISA는 성능평가 및 컨설팅의 기회와 지원을 점차 확대해 국내 정보보호제품의 보안성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