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SK하이닉스 반도체 메모리 기술 개발 지원
키사이트, SK하이닉스 반도체 메모리 기술 개발 지원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5.1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형 PCIe 테스트 솔루션으로 CXL 기술 검증
키사이트(왼쪽 및 SK하이닉스 로고
키사이트(왼쪽 및 SK하이닉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SK하이닉스가 빠른 데이터 속도를 지원하고 대규모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첨단 제품 설계에 사용되는 메모리 반도체 개발 가속화를 위해 키사이트 통합형 PCIe(Peripheral Component Interconnect express) 5.0 테스트 플랫폼을 선택했다고 10일 발표했다.

SK하이닉스는 차세대 휴대전화, 컴퓨터, 데이터 서버 및 도로 주행 차량의 성능 및 용량 요구사항 지원을 목적으로 CXL(Compute Express Link) 기술을 탑재한 메모리 반도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키사이트의 물리 계층 시뮬레이션, PCIe 5.0 디바이스 특성화 및 검증을 위한 통합형 솔루션 사용으로 차세대 DRAM(Dynamic Random-Access Memory) 및 CXL 고속 메모리 상호연결 기술을 탑재한 PCIe 디바이스의 테스트 및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키사이트코리아 이선우 대표는 “키사이트가 에지 및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센터, 5G 디바이스 및 무선 접속망 장비에서 사용하는 고용량 및 전력 효율적 메모리 저장 장치의 성능을 검증하는 PCIe 5.0 테스트 솔루션을 SK 하이닉스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SK하이닉스는 키사이트의 PCIe 테스트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4차 산업혁명 부문에 배포되어 있는 대역폭 메모리 확장 모듈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사이트는 PCI 표준을 구체화하는 컨소시엄인 PCI SIG에 기여함으로써 일관적인 테스트 결과를 주도하고 있다. 벤더들은 일관적인 테스트 표준을 통해 예상대로 다른 벤더의 제품과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PCIe 5.0 기술 설계를 자신 있게 선보일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전 세계 광범위한 주요 고객에게 DRAM(Dynamic Random Access Memory) 칩, 플래시 메모리 칩(NAND 플래시), CIS(CMOS Image Sensor)를 제공한다. SK하이닉스 DRAM AE 책임자인 김형수 담당은 “SK하이닉스는 키사이트의 전문성, 특히 키사이트 PCIe 5.0 테스트 솔루션을 높이 평가한다”며, “키사이트의 오실로스코프, 로직 분석기, 비트 오류율 테스터, PCIe 트랜시버(TRX) 테스트 솔루션을 통해 메모리 반도체 개발에 진전을 보이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