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뱅크, ‘미트뱅크몰’ 네이버 스토어팜 직영몰 오픈
미트뱅크, ‘미트뱅크몰’ 네이버 스토어팜 직영몰 오픈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2.05.0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육가공 전문기업 미트뱅크(대표 김영준)가 자사몰 ‘미트뱅크몰’ 오픈을 통해 본격적인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

미트뱅크는 지난 27일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미트뱅크몰’ 네이버 스토어팜 직영몰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미트뱅크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온라인 소비 급증에 따라 새벽배송 서비스 업체에 양념육 냉장 제품 입점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온라인 공식몰 오픈을 시작으로 온라인 판매활성화에도 집중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미트뱅크는 ‘Good sense, good food’의 슬로건 아래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생산라인을 통해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육가공 전문기업으로 지속적인 유통망 확장을 통해 전국 대형마트와 백화점, 편의점, 프랜차이즈 등에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미트뱅크는 사회적 트렌드가 된 ‘직원 친화적 기업문화’ 사회적 트렌드에 발맞춰 임직원 복지 증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제도를 통해 직원친화기업으로 가치를 높이고 있는 기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실제로 미트뱅크는 설립 당시부터 인재중심경영을 적극 추진하며 모든 임직원이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직원 친화적 업무환경 구축 및 고용 안정성 창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육가공 전문기업 답게 전문 영양사가 상주하는 구내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야간 셔틀버스 운행으로 임직원들에게 이동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생산·물류직 직원들에게 교통비 지원 및 고정 상여금 150%와 함께 1년 이상 근무 시 근속수당을 지급하며 5년 이상 장기근속자 50만원, 10년 이상 장기근속자 100만원 및 3박 4일 휴가, 20년 이상 장기근속자 200만원 및 4박 5일 휴가 등 장기근속포상 제도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기 근속자들에게는 건강검진비용 중 일부를 별도로 지급하고 있다.

더불어 역량있는 인재 채용을 위해 최소 10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지급되는 사내추천제도와 최대 30만원이 주어지는 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직원들 간 친목도모 및 애사심 고취를 위해 각종 동호회 운영 및 운영비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 결혼이나 장례, 부모 고희연 등 각종 경조사에 경조금, 화훼 등은 물론 직계가족 애사 시, 회사 측에서 마련한 장례용품을 지급하고 남녀 휴게실 제공, 생일 및 명절 선물, 본사 1층에 위치한 홍보관을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임직원 특별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미트뱅크는 이러한 인재중심경영 정책을 통해 지난 2018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및 2019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식’에서 일자리 창출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고 이듬해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는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도 선정됐다. 또한 2020년에는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추구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여성가족부 인증 ‘가족친화기업’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미트뱅크 김영준 대표는 “회사의 성장에 있어 직원의 역할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생산직의 경우, 지역발전을 위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수시로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내추천제도 등을 활용해 우수한 인재 수급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기반으로 사내 복지제도를 더욱 개선, 발전시키며 동반성장을 위한 마중물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