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생활밀착형 자산·지출 관리 서비스 '합계부' 출시
하나은행, 생활밀착형 자산·지출 관리 서비스 '합계부'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5.0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가구별 자산과 지출을 집중 관리해주는 '합계부' 서비스를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가구별 자산과 지출을 집중 관리해주는 '합계부'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합'에 가구별 자산과 지출을 집중 관리해주는 '합계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합계부' 서비스는 개별 가구의 자산 규모와 지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주택’, ‘자동차’ 항목은 물론 ‘자녀’, ‘반려동물’과 같은 가족 구성원을 위한 지출 항목들을 주요 테마로 묶어 제공하고, 각 테마별 통합 지출 관리와 함께 유용한 제휴 서비스까지 연결해준다.

우선, '합계부' 서비스의 ‘주택’ 테마에서는 지정된 부동산의 시세 표시와 함께 관리비, 통신/렌탈, 주택자금대출 원리금 상환 등의 지출 내역을 통합하여 보여주고,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제공하는 관리비/공과금 자동납부 서비스, DSR 계산기 등 다양한 부동산 제휴 서비스까지 제공해준다.

‘자동차’ 테마를 통해서는 자동차 관련 생활비 지출 항목뿐만 아니라, 자동차 금융의 비용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차량 관련 금융 서비스와 비금융 제휴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자녀’ 테마의 육아, 교육 등 지출 항목을 테마별로 구분해 볼 수 있으며, 각 테마 화면에서는 테마별 맞춤형 금융 상품 및 서비스로 연결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합계부'를 이용하는 손님들은 '하나 합'에 연결된 데이터 분석으로 자동 작성된 테마별 자산·지출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유사한 조건을 보유한 가구들의 소비 통계 자료를 제공 받아 현명한 소비를 계획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유닛 함종권 유닛리더는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 리뉴얼에 '합계부'와 함께 ‘환율 날씨’와 환율 관련 ‘재테크 팁'을 추가해 하나은행만의 노하우를 디지털 자산관리에 집대성했다”며, “앞으로도 쉽고 유익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의 대중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