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빌드블록과 美 부동산 토탈 솔루션 서비스 업무협력
하나은행, 빌드블록과 美 부동산 토탈 솔루션 서비스 업무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5.0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왼쪽)과 정지원 빌드블록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왼쪽)과 정지원 빌드블록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서울 한남동 소재 클럽1한남PB센터에서 미국 부동산 투자 플랫폼 기업인 빌드블록(대표 정지원)과 미국 부동산 투자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금리 인상과 국내 부동산 가격 상승에 대한 부담감으로 투자자들의 해외 부동산 투자 규모가 급증하는 가운데, 달러 기반 자산의 미국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손님들에게 보다 나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빌드블록은 한국인들이 미국 부동산에 쉽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미국 실리콘밸리 본사 및 LA, 뉴욕, 텍사스 등 주요 투자 지역에 지사를 두고 미국 부동산 매물 추천 및 고객이 투자한 부동산을 직접 운용·관리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국 부동산 투자자문 △외국인 투자자 대상 국내 부동산 매입자문 △해외 직접투자 및 해외 부동산 투자신고 업무 지원 △외국환거래 및 대출 상담 등 미국 부동산 투자 관련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WM본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이 해외 부동산 투자 분야에서 리딩뱅크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해외 부동산에 관심 있는 손님에게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