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아틀라시안, 파트너십 체결…ALM분야 컨설팅 협력
오픈소스컨설팅-아틀라시안, 파트너십 체결…ALM분야 컨설팅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9.2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라(JIRA) 서비스 데스크’ 활용해 온오프라인 B2C 기업에 대한 서비스 체계 수립 지원
▲ 오픈소스컨설팅과 아틀라시안이 공식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 최지웅 기술총괄이사, 아틀라시안 류윤상 한국 대표, 오픈소스컨설팅 길진찬 부사장.

[아이티비즈]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 www.osci.kr)이 세계적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ALM) 및 비즈니스 협업 분야 선도기업 ‘아틀라시안(Atlassian)’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사는 국내 시장에서 아틀라시안 솔루션 공급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에 힘쓰는 한편, 고객 서비스 데스크 운영과 애플리케이션 관리에 필요한 노하우를 고객과 공유한다. 오픈소스컨설팅은 그 동안 수행한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 컨설팅 경험에 아틀라시안 솔루션을 더해 고객에게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전략이다.

아틀라시안은 워크플로우 제품 ‘지라(JIRA)’를 비롯해 팀 협업 솔루션 ‘컨플루언스(Confluence)’, 애자일(Agile) 개발 도구, 소스 코드 관리, 빌드 배포 도구 등을 전세계 3만5천여 고객에 제공하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을 통해 아틀라시안 제품을 도입하는 고객은 해당 제품 구동에 필요한 운영체제(OS) 구성, 솔루션 간 연계, 시스템 튜닝,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컨설팅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 진단 등의 부가 서비스도 제공된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는 “오픈소스컨설팅은 B2C 온오프라인 기업이 아틀라시안 지라 서비스 데스크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도입하고 운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다년에 걸친 시스템 인프라 운영, 고객 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성과를 내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