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카페24, 한국 온라인 비즈니스 글로벌 진출 지원 나선다
구글-카페24, 한국 온라인 비즈니스 글로벌 진출 지원 나선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5.0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스페셜 행사 통해 구체적인 온라인 비즈니스 인사이트 공개
구글과 카페24는 씽크 커머스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구글과 카페24는 씽크 커머스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구글은 오는 10일 카페24(대표 이재석)와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 및 마케터를 위한 ‘씽크 커머스(Think Commerce)’ 행사의 일환으로 특별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국내 이커머스 판매자들의 해외 진출 지원에 본격 나선다. 

구글과 카페24의 협업은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카페24는 지난해 2분기 구글 애즈(Google Ads)와의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통합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들은 ‘구글 판매자 센터’를 통해 상품을 등록하고 카페24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 직접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는 현재 200만 명 이상의 개인 및 법인 온라인 비즈니스 고객을 보유한 국내 전자상거래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 자체 브랜드 쇼핑몰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는 구글 광고의 무료 상품 등록과 구글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통해 제품 판매를 촉진하고 판매 성과를 분석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구글과 카페24는 이번 협업을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자들이 구글 및 유튜브를 통해 적기에 더 많은 잠재 고객과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카페24와의 협력을 통해 경쟁력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한국 판매자들이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넘어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구글이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구글은 소비자 인사이트 및 디지털 마케팅 전략 등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카페24와의 협업 및 씽크 커머스 특별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구글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수많은 기업들이 세계 각지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는 한류와 전자상거래 인프라의 만남은 산업 전반에 걸쳐 수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