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핀, 실물기반 NFT 오픈 마켓 플레이스 오픈
조이핀, 실물기반 NFT 오픈 마켓 플레이스 오픈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2.05.0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FT, 메타버스 기업 조이핀이 세계 최초로 실물기반 NFT 오픈 마켓 플레이스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NFT 마켓 플레이스로 가장 유명한 오픈씨를 포함하여 모든 NFT 마켓 플레이스가 미술품, 디지털 아트, PFP, 스포츠카드 등 하나의 NFT만 거래하는데 반해 조이핀은 세계 최초로 이러한 미술품, 디지털 아트 등 기존에 있는 NFT 상품에 더해 실물기반의 NFT 상품까지 거래하는 오픈 마켓 플레이스인 NFT 리얼 월드를 5월 중순에 오픈한다. 

그동안 숙박권, 골프 이용권 등은 오픈 마켓에서 결재를 해도 내 소유라는 것을 입증하기 어려워 거래가 힘들었는데 NFT 리얼 월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처 및 소유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NFT를 활용하여 거래가 가능하고 편리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NFT 리얼 월드는 하나의 NFT 상품이 아닌 다양한 NFT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여 NFT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여러 곳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방문하지 않고 편리하게 NFT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조이핀은 이를 위해 작년 12월 비즈니스 모델(BM)특허를 출원하였으며 관련 기술특허도 올 4월에 출원하여 모든 준비를 완료한 상태이다. 

조이핀의 NFT 리얼 월드는 이번 달 중순에 오픈 예정이며 우선 숙박권, 골프 사용권, 라이프스타일 등 실물기반으로 한 NFT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