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 우리종합금융 IT 시스템 현행화·진단분석 수행
오픈소스컨설팅, 우리종합금융 IT 시스템 현행화·진단분석 수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5.03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템 분석 및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솔루션 ‘플레이스 로로’ 활용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 업무 인터페이스 시각화 기능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 업무 인터페이스 시각화 기능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이 우리종합금융의 IT 시스템의 현행화 및 진단·분석을 자사의 클라우드 분석·전환 자동화 솔루션인 ‘플레이스 로로(Playce RoRo)’를 통해 수행했다고 3일 밝혔다.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인 우리종합금융은 노후화 된 계정계 시스템의 고도화 사업을 위한 선행 작업으로 AS-IS 시스템의 진단 및 분석을 수행하게 되었다.

최근 우리종합금융을 비롯한 금융권 업계의 디지털 전환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정보계 시스템 위주에서 이제는 계정계(코어 시스템)로 그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계정계 고도화 사업에 있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 작업인 AS-IS 시스템 분석을 수행하였다. 분석 대상은 우리종합금융이 2011년 도입한 계정계 시스템으로 웹,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DB), 개발, 재해 복구  서버가 포함된다.

우리종합금융은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현재 시스템의 인벤토리 기초 데이터 및 업무 서비스 간 인터페이스를 상세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AS-IS 시스템에 대한 운영체제, 미들웨어, 자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분석/평가와 상세 분석를 진행하였다. 여기에는 시스템 분석 및 마이그레이션 자동화 솔루션인 ‘플레이스 로로’가 활용되었다.

우리종합금융 관계자는 “자동화된 AS-IS 시스템 분석을 통해 추후 고도화 작업을 위한 기초 데이터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시스템 고도화 이후 비교 검증 체크 리스트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신규 구축하는 시스템에서도 플레이스 로로를 활용해 관리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지웅 오픈소스컨설팅 CTO는 “자동화 도구를 활용하게 되면 기존의 엔지니어가 분석하던 시스템 영역과 업무 서비스 간의 인터페이스를 효과적으로 파악하게 됨으로써 휴먼 에러 등의 리스크를 줄이고 인력 투입 대비 최대 40%까지 기간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며 “고객 니즈와 기술 트렌드에 맞게 플레이스 로로 솔루션을 계속해서 고도화 해 나가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