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마크앤컴퍼니’에 신규 투자
네이버 D2SF, ‘마크앤컴퍼니’에 신규 투자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5.0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성장분석 데이터 플랫폼 개발
네이버 D2SF(오른쪽) 및 마크앤컴퍼니 로고
네이버 D2SF(오른쪽) 및 마크앤컴퍼니 로고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가 스타트업 데이터 수집·분석 플랫폼을 개발한 ‘마크앤컴퍼니(대표 홍경표)’에 신규 투자했다.

마크앤컴퍼니의 이번 시리즈 A 투자에는 네이버 D2SF, 제트벤처캐피탈(ZVC), 두나무, 나이스평가정보 등 국내외 투자사 및 기업들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마크앤컴퍼니는 스타트업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성장 추이 및 시장 동향을 통합분석하는 플랫폼 '혁신의숲'을 개발했다. 투자유치 이력, 고용 현황, 재무정보, 언론보도 등 스타트업에 대한 기본 데이터는 물론이고, 보유 특허, 소비자거래분석, 트래픽, SNS 버즈량 등 심층 데이터까지 폭넓게 분석해, 스타트업과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분석정보는 시계열 데이터 등으로 시각화해 한눈에 보기쉽게 제공된다.

2021년 10월 정식 런칭한 혁신의숲은 현재 스타트업 한 팀을 약 80 종류의 데이터로 분석 중이며, 국내 스타트업 약 4천 팀의 최신 데이터를 매월 자동 업데이트하고 있다. 출시 6개월 만에 4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고, 주요 고객은 투자사 및 기업 고객이다.

마크앤컴퍼니를 창업한 홍경표 대표는 연쇄창업가이자 한화드림플러스 투자총괄로 활동하며 탄탄히 역량을 쌓아왔다. 풍부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발판삼아,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미, ▲성장이 기대되는 스타트업 투자, ▲국내 스타트업과 해외 투자사 중개 등의 비즈니스를 전략투자사 및 파트너사와 논의 중이다.

홍경표 마크앤컴퍼니 대표는 “스타트업이 기술로 산업을 혁신하듯 우리는 데이터로 스타트업 비즈니스를 혁신할 것"이라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데이터 영문화 등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유능한 인재들을 적극 채용하겠다”고 말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2020년에 창업한 스타트업은 약 12만 팀으로 이는 2000년 벤처붐 당시 대비 2배 이상 많은 규모일 만큼, 국내 스타트업씬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시장과 기술을 선도하는 스타트업들의 성장 데이터는 앞으로 더 활용가치가 커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