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사원증 서비스 출시
라온화이트햇,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사원증 서비스 출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2.04.2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스정보통신-타임인아웃과 공동 개발
라온화이트햇은 나이스정보통신, 타임인아웃과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사원증 서비스를 출시한다.
라온화이트햇은 나이스정보통신, 타임인아웃과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사원증 서비스를 출시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라온화이트햇이 나이스정보통신, 타임인아웃과 함께 블록체인 DID 기반 모바일 사원증 서비스인 ‘나이스 모바일 사원증’을 선보인다.  

라온화이트햇은 지난해 12월 나이스정보통신, 타임인아웃과 3자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나이스 모바일 사원증’의 공동 개발을 추진했다.

3사가 함께 선보이는 ‘나이스 모바일 사원증’은 라온화이트햇이 자체 구축한 ‘옴니원(OmniOne)’ 메인넷을 통해 발급하는 블록체인 DID 기반 모바일 사원증에 52시간 근태관리와 회사 복지카드를 이용한 결제 서비스를 결합한 것으로, 라온화이트햇은 DID 기반의 모바일 사원증을 발급하는 시스템 구축과 메인넷 운영을 담당한다. 타임인아웃은 모바일 사원증 앱 개발과 52시간 근태관리 시스템 공급 및 연동, 나이스정보통신은 복지카드 결제 관련 시스템 공급 및 연동 개발을 각각 맡았다. 

새롭게 선보이는 ‘나이스 모바일 사원증’을 통해 이용자들은 플라스틱 카드형 사원증을 소지할 필요없이 DID로 발급된 모바일 사원증을 본인의 스마트폰에 저장한 뒤 사무실 출입, 52시간 근태관리 등 온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회사 복지카드와 연동해 구내식당, 매점, 기타 제휴업체 등에서 모바일 사원증으로 결제도 가능하다. 

‘옴니원’을 기반으로 구축된 ‘나이스 모바일 사원증’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돼 임직원의 신원정보가 분산 저장되고, 데이터의 위∙변조가 불가능해 신원정보 유출 및 도용과 같은 각종 보안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플라스틱 카드형 사원증의 신규 발급 및 재발급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도 절감 가능하다. 

3사는 공동 서비스의 첫 단계로 나이스정보통신에 ‘나이스 모바일 사원증’을 구축을 완료하고 21일부터 시범 운영에 돌입했다. 시범 운영을 통해 모바일 사원증 서비스 전반에 대한 검증을 거친 후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 사원증 연계 서비스도 지속 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모바일 신분증인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계기로 DID 기반 신원증명의 편의성과 안정성에 대한 공감대가 확대되면서 모바일 사원증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 및 기관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라온화이트햇이 나이스정보통신, 타임인아웃과 새롭게 선보이는 ‘나이스 모바일 사원증’이 기업들의 차세대 신원인증 체계 도입을 앞당길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