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IoT 토탈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장 발표
Arm, IoT 토탈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장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2.04.2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시스템에 지속적인 혁신 제공할 것”
Arm이 IoT 토탈 솔루션의 로드맵을 발표했다.
Arm이 IoT 토탈 솔루션의 로드맵을 발표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Arm이 2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IoT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s for IoT)의 로드맵을 발표했다.

Arm은 Arm Cortex-M 및 Cortex-A를 위한 두 가지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IoT와 임베디드 개발 과정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또한 Arm은 IoT 로드맵 확장의 일환으로, 현재 출시된 Cortex-M 프로세서 중 최상의 성능과 보안 기능을 갖춘 새로운 Arm Cortex-M85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또한, 개발 과정의 편리한 액세스를 지원하기 위해 Arm 버추얼 하드웨어(Arm Virtual Hardware)는 서드파티 디바이스를 비롯한 보다 많은 플랫폼을 포함한다. 

Arm IoT 및 임베디드 사업부 부사장인 모하메드 아와드는 “개발자들은 IoT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으나, 그들은 더 높은 성능과 강력한 보안, 그리고 보다 단순한 개발 흐름에 대한 증가하는 요구사항에 직면해 있다”며, “IoT는 Arm 기술을 기반으로 실행되기에, Arm은 IoT 혁신을 위한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해야 할 책임을 지닌다. Arm은 성능, 개발 단순화 및 소프트웨어 재사용에 대한 기준을 지속적으로 높임으로써 IoT를 혁신하고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6개월 전 발표된 Arm IoT 토탈 솔루션은 하드웨어 IP, 플랫폼 소프트웨어, 머신 러닝 모델, 툴 등을 결합함으로써 개발을 단순화하고 제품 설계를 단순화하는 IoT와 임베디드 시장에 대한 설계 접근 방식의 급격한 변화를 의미했다. 이 토탈 솔루션 핵심에는 사전에 통합되고 검증된 IP 서브시스템인 Arm 코스톤(Corstone)이 있다. 이를 통해 반도체 설계자들은 제품 차별화에 그들의 시간과 노력을 온전히 투자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엣지 디바이스를 위한 Arm 토탈 솔루션은 Cortex-A를 위해 최초로 설계되었으며 코스톤-1000을 기반으로 한다. 이 솔루션은 최초로 IoT 개발자들이 리눅스와 같은 플랫폼 운영체제의 힘과 잠재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스마트 웨어러블, 게이트웨이 및 하이엔드 스마트 카메라와 같은 디바이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수준의 워크로드 개발을 가능케 한다.

Arm의 새로운 음성 인식을 위한 토탈 솔루션은 코스톤-310 서브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이 솔루션은 새로운 Cortex-M85 및 Arm Ethos-U55와 사전 통합되어 Arm 역대 최고 성능의 MCU 기반 설계를 구현한다. 더불어, 스마트 스피커, 온도 조절기부터 드론 및 공장용 로봇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 사례들을 대상으로 한다. 개발자의 경우, 코스톤-310을 다른 레퍼런스 소프트웨어와 결합하여 다양한 고성능 제품을 추가로 만들 수 있다.

Arm 버추얼 하드웨어는 반도체보다 먼저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개발 환경으로, 이를 통해 Arm 에코시스템은 대규모 커스텀 하드웨어 팜 없이도 클라우드 기반 개발 및 CI/CD를 쉽게 적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수백 명의 개발자들이 Arm 버추얼 하드웨어를 사용했으며, Arm은 개발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Arm 버추얼 하드웨어만의 장점을 확장하기 위해 몇 가지 새로운 가상 디바이스를 발표했다.

이제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및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는 Arm 버추얼 하드웨어를 에코시스템 디바이스와 대부분의 Cortex-M 제품군으로 확장함으로써 이미 구축되어 있는 수십억 개의 Arm 기반 IoT 및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