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쯔, 쿠버네티스 기반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스' 출시
한국후지쯔, 쿠버네티스 기반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스'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4.2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후지쯔는 쿠버네티스 기반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스'를 출시했다.
한국후지쯔는 쿠버네티스 기반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스'를 출시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후지쯔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으로 쿠버네티스용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스(Fujitsu Enterprise Postgres)'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쿠버네티스용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DB 솔루션으로 개방형 컨테이너 기술을 활용하여 특정 클라우드 공급업체에 얽매이지 않고 클라우드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를 관리하지 않아도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이점이 있다.

쿠버네티스용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스는 특화된 기업용 기능을 적극적으로 도입, 활용해  고성능, 고가용성(HA),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인메모리 기능은 하이브리드 트랜잭션 분석 처리(HTAP)를 통하여 분석 성능을 가속화하여 분석 쿼리 처리량을 최대 5배까지 높일 수 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구성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설정하는 스마트 셋업 기능과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이상이 감지될 경우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는 미러링 컨트롤러는 99.99%의 가용성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투명 데이터 암호화 솔루션은 256비트 암호화 키를 사용하고 PCI DSS를 준수하는 가장 안전한 암호화 방법 중 하나로, 개발 및 테스트 환경에서 중요한 정보와 데이터베이스를 마스킹하여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 마스킹을 적용하여 보안을 강화했다.

한국후지쯔 정승준 신규솔루션 그룹장은 “오픈소스 기반의 데이터베이스인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스의 특화된 솔루션과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쿠버네티스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고객이 진정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실현에 빠른 속도로 도달할 수 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