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티딜' 서비스 2주년…소상공인 매출 33배 올렸다"
SKT "'티딜' 서비스 2주년…소상공인 매출 33배 올렸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4.25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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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기준 친환경 상품 비율10% 달성… ESG 2.0 경영 실천
SK텔레콤은 ‘티딜’ 서비스 론칭 2주년을 맞아 그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한 성과를 소개하고, 2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를 개최한다.
SK텔레콤은 ‘티딜’ 서비스 론칭 2주년을 맞아 그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한 성과를 소개하고, 2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25일 ‘티딜(T deal)’ 서비스 론칭 2주년을 맞아 그간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한 성과를 발표했다.

SKT는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SKT의 빅데이터 및 고객 타겟팅 기술을 결합한 문자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티딜’ 서비스를 시작했다.

SKT는 서비스 론칭 후 2년 간 ‘티딜’의 GMV(Gross Merchandise Volume, 전자상거래 업체에서 주어진 기간 동안 이뤄진 총 매출액, 총 상품 판매량)는 약 10배 성장했으며, 2022년 3월 기준 전체 업체 중 중소기업의 비중은 94%, 전체 매출 중 중소기업의 매출 비중은 96%에 달한다고 밝혔다.

특히, ‘티딜’에 입점한 중소기업·소상공인 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대표적으로 ‘티딜’ 입점 업체인 삼겹살 판매기업 ‘돈팡’의 경우, 2021년 3월 대비 2022년 3월 매출액이 약 33배 성장했다.

또한, SKT는 ESG 2.0 경영을 위해 ‘티딜’의 친환경 상품 비율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올해 3월 기준 ‘티딜’의 친환경 상품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10%를 차지하고 있다. SKT는 지속적으로 친환경 상품의 비율을 늘려갈 예정이다.

이재원 SKT 광고사업 담당은 “앞으로도 ‘티딜’ 서비스 전반에 걸쳐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ESG 2.0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SKT 고객들의 만족과 자부심까지 최대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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