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천재교육 ‘T셀파’ 솔루션 연동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천재교육 ‘T셀파’ 솔루션 연동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4.22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에서 천재교육의 교수학습 지원 솔루션 ‘T셀파’를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에서 천재교육의 교수학습 지원 솔루션 ‘T셀파’를 사용할 수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최수연)의 에듀테크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가 천재교육(대표 오병목)의 교수학습 지원 솔루션 ‘T셀파’와 연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T셀파’는 천재교육 교과서를 사용하는 선생님을 위한 솔루션으로, 현재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선생님 약 22만 명이 활용하고 있다. 교과 내용과 관련된 학습자료 뿐만 아니라,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시각자료, 진도평가 자료, 학부모 소통 관련 자료 등 선생님의 학습지도 활동 전반을 돕는 약 74만 개의 콘텐츠를 갖췄다. 원격교육 시 활용 가능한 PPT 및 문제풀이 동영상 등 온라인 수업 자료와 AR∙VR이 접목된 실감형 콘텐츠가 제공되는 것도 특장점이다.

이번 연동을 통해, 웨일 스페이스와 천재교육 교과서를 사용하는 교육현장에선 웨일 스페이스 계정으로 T셀파의 콘텐츠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선생님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나 행정처리 없이도, 웨일 스페이스에서 제공되는 엔트리, 미리캔버스, ZEP 등 다양한 교육용 솔루션과 T셀파를 유기적으로 활용하며 간편한 수업관리가 가능하다.

이로써 웨일 스페이스는 교육현장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 솔루션 제공 플랫폼을 너머, 공교육 교과과정에 직접 연결되는 콘텐츠까지 제공하게 됐다. 향후에는 웨일 스페이스 내 탑재된 수업관리 기능 ‘웨일 클래스’와 T셀파 등 교수학습지원 솔루션 간 연계도 강화해, 선생님이 여러 솔루션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수업에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등 편리함을 증진해 갈 계획이다.

네이버 웨일 김효 책임리더는 “공교육 현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천재교육 T셀파를 연동함으로써, 웨일 스페이스의 활용성은 한층 높아질 것”이라면서 “웨일 스페이스는 여러 솔루션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해, 교육현장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거듭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