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ALM 기업 ‘인틀란트소프트웨어’ 인수
PTC, ALM 기업 ‘인틀란트소프트웨어’ 인수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2.04.2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C는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관리(ALM) 기업 '인틀란트소프트웨어'을 인수한다.
PTC는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관리(ALM) 기업 '인틀란트소프트웨어'을 인수한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PTC는 ‘인틀란트소프트웨어’를 2억 8,000만 달러에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PTC가 인수한 인틀란트소프트웨어는 차세대 클라우드 지원 통합형의 오퍼링인 애플리케이션 수명 주기(ALM) 제품 ‘코드비머(Codebeamer)’의 개발사이다. 모든 계약 조건이 충족된 이후 PTC 회계 3분기에 맞춰 인수 거래가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PTC는 국방항공 및 자동차, 인더스트리얼 등 안전 필수 영역에서의 ALM 비즈니스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짐 헤플만 PTC 사장 겸 CEO는 "ALM 포트폴리오의 범위를 확대하고 심층적인 기능들을 확보하게 됐다. 고객들이 제품에 정교한 소프트웨어를 효과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집중할 것”이라며 “인수 후 PLM 비즈니스를 강화하여 전체적인 디지털 스레드 전략에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MBSE)을 공고히 통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야노스 코파니 인틀란트소프트웨어 CEO는 “현대적인 ALM 오퍼링이 시장에서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코드비머와 PTC의 제품개발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함께 시너지를 일으켜 다양한 고객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상건 PTC코리아 지사장은 “PTC코리아는 한국에서 ALM 비즈니스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올초 전장 소프트웨어 개발 표준프로세스 컨설팅 전문기업인 씨엔비스와 MoU를 체결했다. 코드비머 제품으로 ALM 포트폴리오가 한층 강화된 만큼 시장 확대에 공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